본문으로 바로가기

짧은 유아 동영상 하나로 합치기

category NET Info 2011. 2. 7. 18:58
AVI 여러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기..










여러개의 동영상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기.

요즘들어 부쩍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는 현준이..

유아 동영상의 경우 보통 15분정도의 짧은 플레이 타임에 여러개의 시리즈로 나뉩니다.

대부분 이런 파일 형태를 취합니다.

동영상1.avi
동영상2.avi
동영상3.avi
.
.
플레이 시간도 짧은 이런 파일들을 일일이 틀어주긴 참 귀찮죠..

거의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VirtualDub (버츄얼덥) 프로그램..

하지만 사용하기는 만만치 않습니다.

코덱이니 머니 이런건 잘 모르구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AVI 파일 합치기!!

일단 VirtualDub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위 링크가 느리다면 제가 사용하는 버전을 다운 받으세요..


다운후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히 실행파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위의 VirtualDub.exe 파일을 실행 후 아래의 순서로 선택후 저장하면 하나의 동영상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File -> Open Video File...

여러 동영상 파일중 첫번째 파일을 선택합니다.
하나의 파일로 합쳐졌을때 맨처음 위치할 파일입니다.

2. File -> Append AVI segment...

동영상 파일 중 2번째 3번재... 순서대로 파일을 선택합니다.

3. Video -> Direct stream copy

복잡한 인코딩이니 디코딩의 작업 없이 불러온 순서대로 결합(?)한다는 의미 입니다.

주의!!
이 메뉴를 실행하는 것은 합쳐질 모든 파일들이 같은 해상도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해상도의 파일을 합치게 되면... 아직 해보질 않았네요..^^;;

4. File -> Save as AVI...

모든 파일을 불러온 후 3번의 Direct stream copy 까지 끝낸후에는 하나의 파일로 저장 합니다.
이때 원하는 파일명을 입력합니다.


위 작업에 대한 그림 설명 입니다.

4항의 작업을 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위 작업은 약 700MB 파일 두개를 합쳐 하나의 파일로 만드는 모습입니다.

1분도 안걸린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