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SS란 무엇인가요??..초보블로거 학습기

category BLOG Info 2009. 2. 20. 11:01
초보블로거 학습기는.. 블로그 혹은 웹프로그램 초보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필자 스스로 학습한 내용인지라, 오류나 추가되는 사항이 있으면  댓글이나,
트랙백을 이용해 주세요..                                          
 by JUNiFAFA


RSS란 무엇인가요..??

오늘도 어김없이 초보 블로거..한가지를 배워보려 한다.

사실 블로그 시작부터 궁금하던 거였는데..
너무너무 모르는게 많다 보니 이제야 시작하게 되었다.

또 사전을 찾아보자..
매번..네이버 백과사전을 캡쳐했는데..이런..
RSS는 네이버 백과사전에 없었다.!!!
위키백과 글만 나타나는데...죄다 영어(@_@)인지라 다음 위키백과 사전을 인용해 보겠다.

이런.. "RSS란 매우 간단한 발급"   ( 머 이런 설명이 다있어.ㅡㅡ; )
인터넷 여기저기서 정보를 수집해 보니..
두번째밑줄친 의미와 비슷한 말이 등장한다.

"RSS 구독하기"

구독이란..신문을 정기적으로 받을때 쓰는 말이 아닌가..???
매우 간단한 발급이란 표현이 이래서 RSS의 뜻으로 표현된거 같다...
그럼..내가 이해한 RSS를 얘기해보자.

★★ 초보블로거 내맘대로 해석하기 ★★

결론부터 말하자면, RSS란, 블로그 메일서비스 쯤 되는거 같다.

보통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걸 포스팅이라 하는데..
내가 RSS구독하기라는걸 하면, 상대방 포스팅이 업데이트 시에 바로 나에게 보여진다.
물론 여기서 필요한게 RSS 구독기라는거..
익스플로러 7.0에서 되는거 같은데(아직 못써봄), 보통 HANRSS라는걸 많이 쓰는듯 하다.



새로운 사실은... 블로그 고수(?)분들인 이미 아셨을수도 있지만,RSS 기술이 하버드 대학교에서 저작권을 갖고 있다는 사실..
그럼 RSS서비스에도 저작권료가 붙을까요??

다음 포스팅 : 초보블로거 HANRSS 사용하기